홍 사랑 삶의 야이기

죽고 싶다[ 주 저리]

洪 儻 [홍 당] 2024. 3. 21. 07:00
제목/ 죽고 싶다[ 주 저리]
글/ 홍 당
 
 
의사도 손을 젖는 피부 증상
누구 아는 이 없소?
명 처방 있다면 알려주시기를...
오늘도 행여 하고 샤워를 하려 수영장으로 갔다
알러 지 체질로 오는 이유로 
누구한테 피해를 입히지않는다의사님 왈 !


하지만 몇몇 웃기는 자들이 나를 보더니 아줌마!
그런 몸으로 수영장 들어오면 안되잖아요
어서 나가요? 한다


자초지종을 설명할 틈도 없이 막무가내였다
나는 아는 아우들이 이해하라고 
옆에서 한 마디 하는 말로 눈물이 흘러내렸다
그토록 좋아한다는  물개 언니라고 했는데
마구 지껄이며 문밖으로 내쫓는 이들이 
나는 서럽다 하면서도 이해를 한다
샤워만 하는데??
옆 아우 한마디  "언니! 구석 진 곳에[서 언능 씻고 나가셔요.""


이해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자들과의 사이에서
나는 벙어리 된 듯 한동안 주저앉아서 눈물을 흘렸다
그래 그래!!
나가자?
내가 잘못 한 거지? 스스로가 치명적인 상처를 안고 
수영장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 다시 들어가 안내 센터 앞으로 갔다
자초지종으로 설명을 하니..
그 이야기는 저희는 이해하지만  
또는 이해 못하는 사람도 있으니 마음 풀어 보라 한다


수영장 하면 물개 소리 듣고 
나 아니면 아직은 나를 따라올 자 없이 
일등으로 수영을 즐기며 살았다
집으로 귀가를 하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채 
울고 또 울었다  아니 통곡으로 
천지를 뒤 엎으리 만치 울어 댔다


슬프다
울고 싶다  온종일 울고 싶다
따뜻한 말 한마디로 이해를 구해도 되는 일
야속하게  서럽도록 펑펑 울었다
누구 하나 걸리기만 해 바라? 하고
바로 아니지? 이번 일로 바탕 삼아 참된 사람 모습으로 살자 구?
피부는 치료 받으면 낳아지겠지?
희망 사항으로 일기장에 수 놓고 잠든다.

 

'홍 사랑 삶의 야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가는 이유[주 저리]  (0) 2024.03.25
후회는 그만[주 저리]  (0) 2024.03.25
인생 비[ 주 저리]  (0) 2024.03.18
과거와 현재 [ 삶의 주저리]  (3) 2024.03.13
엊그제 같았는데[ 주 저리]  (8)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