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끝이라는 결심으로[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3. 11. 24. 15:42

제목/ 끝이라는 결심으로[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나에게 주어진 운명의 둥지라는 이름으로

숭고하고 소중한 자세로 살아 온 홍 당이다

 

잠시도 잊으면 안된다는 진실 된 

사람의 모습으로 

깊은 생각도 그것에 대한 

실천으로 옮길 수 있다는

그 뜻을  어버이 섬기듯

 

화려하지는 않지만 순응하며

짐을 짊어진  사람으로써 애써 미소로 되돌아보니

 

참이라는 인내하고 고달팠던 일상에 

최선을 다하는 인간의 길을

어쩌면 그렇게도 달갑게 받아드렸는지

나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고 또 다른 삶이 

나를 괴롭히더라도

마지막이라는 길을 닦아  

성공하는 사람으로 거듭 날 것 같다

 

부드럽게 또는 실감나게 거침없는 행동으로 

모든 일상의 진리라는 

표 말을 세워 놓고 함께 하지 못 할 바엔 

전쟁이라도 벌여서도 

승리자 의 손들어 기뻐하리라 

되기를 바람으로 살았다

 

내가 숨 쉴 수 있는 기대 로망인 

간곡한 생각 하나로  

나는 누구에게도 일 등 자리는 안 내줄 거라고 

성공하는 자로 살고 싶다  라고.

 

망각은 나를 불행으로 몰아간다

다만 희망적인 길로 위한 바른 생각과 

모른 척 해야 하는 생각의 차이를 두고

선택을 살면서 익혀둔 삶의 지침으로 결정짓는다

 

그것만이 오로지 라는 희망적인 길로 달리는 것이며 

떠 나는 그 날까지 잘 살자 했던 약속이다 

 

나 자신하고 주어진 운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