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비워두었던 시간[삶의 글]

洪 儻 [홍 당] 2023. 9. 15. 15:28

제목/비워두었던 시간[삶의 글]

글/ 홍 사랑

 

나는 요즘 정리라는 일로 무척 바쁘게 하루를 흘려보낸다

누구도 나처럼 이런저런 생각을 하겠지? 하면서

세상 태어나 이제껏 살면서 구입하고 사용하고

남긴 것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기억에 울고

추억에 잠들기도 한 살림살이들 하나하나 곱게 다루던 것들도

아끼고 누구에게 물려 줄 거라는 생필품들

그리고 아껴둔 도자기와 요즘 구입하기 힘든 것들을

하나하나 정리 품으로 모아둔다

 

며칠 전 꿈을 꾸고 나서다 내가 가야 할 곳 언젠 가는 종착역이라고

다 달을 그곳에 가면 이 소중한 살림살이들은 모두가 변질된 음식처럼

쓰레기통으로 묻힐 것 같아 울었다

그래서 우선 신발 정리부터 가을 겨울 운동화와 구두가 오 십 여 켤레 되었다

겨울 신발하고 여름 신발 서 너 켤레 남기고 정리 상자에 담았다

옷장 열어보니 작년에 이웃에게 조카들에게 준 밍크 세 벌과

값 나가는 옷가지들을 십 여 벌도 정리 품으로 ...

 

그리고 장식 장안에 놓아둔 값 나가는 도자기들과

유리 그릇들도 정리 품으로 조카와 친구에게 선물로 주고

오늘은 가방 등에 매는 등산 가방들을 정리하여

친구와 동생들에게 주기도 했다

 

이제 한 가지 한 가지 물품들을 정리해두며

마음은 둥실 하늘로 향해 내가 어느 시기 인 줄을 모르겠으나

갑자기 떠나도 미련두지않을거라는 생활 품들을 값 비싼 것들만 정리해두니

가슴앓이 하던 일들로 해방이...

나이가 들어가니 세상을 등지기를 앞서 갈 곳이 보이듯

간밤 꿈을 꾸면 아침 기상 후 이제 준비된 일상이 점점 줄어드네? 하며

마음의 정리해두는 시간을 기억에 접어둔다

인간이 가장 소중한 일들로부터 준비해 두는 일보다 더 소중할까?

마음의 평화로움으로 오늘은 마감해두면서...

'홍 사랑 삶의 야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명의 자리 [ 삶의 이야기 ]  (0) 2023.09.15
잊을지도 몰라[ 삶의 이야기]  (0) 2023.09.15
두려움 [ 삶의 대화]  (0) 2023.09.15
입맛 [삶의 이야기]  (0) 2023.09.15
눈물의 의미 [삶의 이야기]  (0) 202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