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흔들리지 말자[주 저리]

洪 儻 [홍 당] 2024. 4. 5. 08:52

제목/ 흔들리지 말자[주 저리]

글/ 홍 당

 

미치도록 행복을 느끼며 살고 싶다

하루 반나절을 살더라도

행복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

 

지금껏 그렇게 살아왔는데

남은 시간도 욕심 없는 바람으로 

살다 떠나고 싶다

 

힘들 땐 참아내는 인내로 

하루를 버티고

즐거울 땐 춤이라도 추며 

잘못을 느낄 땐 인정을 하고 

수정으로 바르게 잡고 살고 싶다

 

양지에서는 음지를 생각하고 

풀지 못한 생각은 

돌이켜보는 과정에 뉘우침으로 

자신을 훈련하는 교훈을 삼으며 살고 싶다

 

인간이 살아가는 동안

가장 현실적인 일은 아마도 나 스스로가 

실행할 수 없는 일로

타인에게 도움을 청하고 

나눔으로 해결을 하는 참된 삶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훌륭한 스승의 교훈으로 

넘어 설 수 있다는 신념으로 매듭을 짓는다

지금껏 살아 온 길을 흔들리지 말자. 하고

선행과 양심을 버리지 말자는 다짐을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