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사랑하는 삶의 순간[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4. 10. 16. 12:37

제목/ 사랑하는 삶의 순간[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사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담아두는 일상처럼

마음은 두둥실 구름 아래 달리는 시간이다

아파해도 그립다 해도 또는 슬픈 모습을 

눈물로 아른거리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나로 인한 행복을 담아드리고 싶다

 

짙어가는 숲 길에 이름 모르는 벌레에게도 

강가를 거닐 때 모래사장 위 잠시 쉬었다가는 

파란 날개 접은 한 마리 새도

나에게는 행복한 모습으로 비친다

 

비가 오거나 눈이 쌓이는 날에도

바람이 휘몰이 하는 시간도 

나 위한 찬란한 모습으로 착각에 숨 몰아쉴 때

잠시라는 행복감에 취한 신기하다 못해 

꿈이 아닐까? 

하고 소스라 치기도 한다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누구 한 사람이라도 

벗이 되어주는 시간은

나에게는 더없이 행복한 삶이라는 

느낌을 받는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외면하고 싶은 이웃 간에도 

모든 삶의 주인공이 아닐 수 없다

나는 삶의 순간들을 

사랑 모둠이라고 담아 두고 싶다

 

지루하건 슬프건 아니면 

기쁨으로 맛보는 하루를 담아두고 기억해 두는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

 

이것은 진정한 바람이요 

삶을 사랑하며 살아온 기억들이다.

다시는 돌이켜봐도 상상으로 남겨진 

이야기들을 사랑한다

영원한 나만의 길을 

살을 찢기듯 몸이 갈라지듯 한 

고통의 순간들을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