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장군아![ 삶의 대화]

洪 儻 [홍 당] 2022. 5. 16. 09:30

제목/ 장군아! [삶의 대화]

글/ 홍 사랑

 

나는 한주가 흐르는 동안  옥현리에 있는 집으로 간다

그곳에는 장군이와 녹두가 나를 기다린다

해 뜨는 아침길에도 노을 지는 저녁 시간에도 

멍이들은 나를 엄마처럼 기다린다

서산 가는 큰길에서 이 백여 m 안으로 들어가는 길에서  

우리 집 전원주택이 보인다

 

앞 산과 뒷산 엔 푸릇한 생명들이 움트고 

들녘엔 농촌의 일손들로 바삐 움직이는 

농촌 사람들의 모습이 

한 폭의 그림으로 다가온다

일주일이 흐르도록 나는  멍이에게 

북어 한 마리와 닭 한 마리를 삶은 후 

잘게 다듬고 둘로 나누워 갖고 간다

 

나를 기다리는 게 이유가 있었다

내가 차에서 내리면 나를 보는 것이 아닌 

내 손을 본다 들려 있는 것을 달라 듯ㅎㅎㅎㅎ

 

어느 날이었다

집으로 가서 차에서 내려도 

녹두만 반가워하고 장군이는 안 보였다

마음이 이상했다

아들한테 폰을 두들기니 어젯 밤 누가 약을 먹여 죽였다 한다

가슴이 철렁하고는 입이 다물 어지지를 않았다

동리 어르신들이 지나가시기라도 하면 

반가워 꼬리를 흔들어 주던 장군이는 칭찬이 자자했는데

 

어린이날 엄마가 선물 갖고 올게? 하던 약속을 못 들은 체 

장군이는 오지 못 할 나라로 영영 긴 이별 길로 올랐다

눈물이 하염없이 흘렀다

 

그 아이는 나에게 정망 소중한 아이였다 

쓸쓸할 때도 외로움을 타고 장군이를 만나러 가기라도 하면

얼굴을 핥고 발을 비비대고 온 몸을 흔들어 춤을 추고는 

나를 위로던 아인데

간 밤을 설치고 아침 기상하고 닭 삶은 것을 담고 

차를 몰고 갔더니

이별이라니? 슬프다 살아갈 용기조차 사라진 

느낌만이 나를  비웃 듯 한다

장군아! 장군아! 누가 그랬니? 엄마한테 알려 주지?

소리 없는 아이는 아마도 천당 가는 길 일거라는 

생각을 하고 눈물로 이별식을 해 주었다

장군아! 가다가 힘들면 엄마에게로 다시 오너라 하고요

 

 

'홍 사랑 삶의 야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이 늙어간다  (0) 2022.07.19
사랑하는 우리님들께!  (0) 2022.07.19
어버이날[ 삶의 이야기]  (0) 2022.05.09
삶을 사랑 하고 [ 삶의 대화]  (0) 2022.05.07
이런 일을 해결책을 [ 삶의 대화]  (0) 2022.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