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떠나간다 [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4. 8. 8. 06:05

제목/ 떠나간다 [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나는 떠나간다

그곳이 어딜지라도 무언의 한마디 남김없이 떠나고 싶다

지나간 시절들 모두 가슴에 안고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길로 

아무도 모르게 떠나간다 아주 멀리....

 

미련도 아픔으로 달래던 시절도 함께 짐으로 지고 떠나고 싶다

행복의 시간은 마음에 고독을 씻어주고 마음은 새로운 세상으로 

향한 부푼 가슴으로 길을 떠나 간다

지금까지 살아온 기억도 어디로 가나 맡겨진 것 아닌 

마음속 고통이라 생각이 든다

나는 그 길을 함께 담아가는 슬픈 사람의 모습으로 만든다

 

흘러가는 굶같이 내 인생길로 달리던 그 시절에

항상 감사하다는 나 자신을 추억이라는 문안으로 거두어 

두고 살아온 날들 행복 하나로 가고 오던 길 모두가 행운이 따르던 

나만의 운명적 길을 걸었다는 자부심으로  기억을 만든다

 

 

잘살았다고

무던 한 세월 쫓아 행복하게 살았다고

혼잣말로 지껄여보는 아름다운 삶의 짙은 향기를 담아두는 

가슴을 지켜보며 영원히 내 죽음의 그날까지 

간직하고 다시 돌아보는 아름다운 그림으로 상상해 보고 싶다.

떠나간다 다시 돌아보아도 나는 그 길을 뒤로한 채 떠나간다

 

 

먼 미래를 지향하는 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