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어버이사랑 봄바람타고[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0. 5. 10. 06:33

제목/어버이 사랑 봄바람 타고 [ 삶의 이야기]

글/ 메라니

봄바람 타고 세월 쫓는 나를 울리는 구름 비

하염없이 흐르는 인간의 눈물로 바꾸어 놓으려 한다

아침부터 문 밖을 서성이다

오늘의 운동을 취소하려 함이 마음을 답답하게 만든다


어버이날에 자식들에게 호강을 받은 어버이는

오늘은 기쁨이 넘친 환희의 눈물이

비로 대지를 적신다고 생각이 들었을 게고

자식들 있어야 찾아오는 이 없이

쓸쓸히 문 밖을 바라보다 뜨거운 붉은 해 지는 노을과

하루를 마감하는 쓸쓸한 모습

모두에게 영원한 것은 없으리라 말하고 싶다

나는 자식 하나 잘 두었지

효를 한다는 일이 그리 쉽지는 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나 스스로가 어버이께 효를 한답시고

열심히 어버이께 즐겁다는 한 마디 듣는다는 순간이

힘은 들고 어려운 현실을 아무런 제지받지 않은 채

어버이를 모신다는 나 자신을 생각하고 나의 자식들에게는

짐이 되지 않으리라 깊은 생각을 한다


그래도 자식들은 나를 보고 자란 탓일까?

있는 것 전부를 아낌없이 엄마에게 해 드림이

보람찬 삶일 거라는 생각들을 하는 것 같다


사랑은 사람의 마음을 통하게 만들어 주는

스승의 교훈과도 같은 길이다

이 길고 지루한 길을 내가 걸어온 만큼 자식들도

함께 했던 동행의 길을 오늘도 강하게 든든한 마음 실어 걸어본다


궁금하면 전화로 한 마디 듣고 기뻐하고

외롭고 쓸쓸함을 달랠 길 없을 땐 차를 몰고 달려가는 곳이

바로 자식들 집이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안식처이기도 하다

하지만 짧게 다녀와야 구박도 안 받은다는 생각을 ㅎㅎㅎㅎ


2020 5 9 오후

어버이날은 뒤로하고


'홍 사랑 삶의 야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호사와 보이스피싱[ 삶의 이야기]  (0) 2020.05.13
기부[ 삶의 이야기]  (0) 2020.05.12
어버이날 용돈  (0) 2020.05.09
가장 받고 싶은 것  (0) 2020.05.08
불효자식과 효의 자식차이는  (0) 2020.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