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나의 생을 돌아본다[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4. 7. 31. 09:43

제목/ 나의 生을 돌아본다 [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소낙비 내린다 아니 쏟아진다 

내 인생마지막길에 소낙비 쏟아진다

좋은 일 나쁜 일에 적응하고 잘 살았다고 

외침으로 나를 위로한다

살아오다 잘 살았다는 느낌이 들 땐 박수도 친다

 

삶을 만들고 그 안으로부터 

지나친 욕심과 과용하기를 면죄부를 만드는 

스스로가 치명타를 입는 일상에 모두를 걸어둔다

 

최후라는 길로 달리다 

그만 포기하는 인생 길을 다친 곳 없이 달리는 

나의 모습에 절로 미소 짓는 시간을 두고 

아픔도 함께 서글픔이 나를 비참하게 만들기도 한다

 

진짜와 가짜의 사잇길에서 도중하차하는 작은 모습으로 

나를 진실 게임으로 다구 치기도 한다

조금은 잘난 척했던 일상을 

나만의 자신감을 모아 놓은 인생 일기장을 들여다보면 

수수께끼 같은 아마추어로 모든 이야기들을 

감추고 싶은 절망감도 앞선다

 

함께 누리면 더 좋았을걸?

다 함께 라면 힘들지 않아도 

순수한 삶을 이어 살아 올 것을....

 

눈 감아보면 살아온 추억의 길목에서 

고아처럼 헤매던 아픔으로 자신감 잃은 듯 

오랜 시간을 두고 목을 기린처럼 늘이고 

안절부절하는 모습을 충만되지 못한 

수긍하지 못하는 일로 

가득 채워진 실수들로 나를 통곡하는 모습으로 울린다

 

오늘도 다시 용기 내는 삶의  길을 향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