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인정받고 싶다[ 삶의 이야기]

洪 儻 [홍 당] 2021. 8. 22. 07:58

제목/ 인정받고 싶다[ 삶의 이야기]

글/ 메라니

 

바쁜 걸음으로 바쁜 삶에 매인 채

앞만 보고 달린 인생

적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강한 힘을 몰아가는 듯한

파죽지세로 버틴 하루하루 

쓸어지면 안 된다는 

자신감 뒤 쳐지는 삶의 주인공 아닌 

월계관을 받아 쓰고 싶은 욕망의 시간들

 

감싸주는 이도 도움이 되는 사람도

그리고 

나눔을 단 한 번이라는 수를 

뇌 까리고 싶은 이웃은 

가까이할 수 없는 죄인처럼 지내야 하고

내가 베푸는 것에 희희 비비로 대하는 

뜻 모를 성품을 보여주는주위 인들에게

나는 오늘 하루를 수많은 노력과 인내로 버티고 

조금은 더 가까이 사랑으로 베풀자는 

말 한마디 상냥하게 담아 보내고 싶다

 

울타리를 넘어다 보면 온 세상이

나에게 다가오 듯 

그들에게 대하는 나만의 삶의 짙은 향기를

곱게 또는 맑고 짙은 샘처럼 나눔을 주고 싶다

 

실수였을까?

부족한 덕이었을까?

하면 할수록 

바보로 인정하는 것 같아 속이 아프다

어떻게 무엇으로  어떤 모습으로 

그들에게 대해야 평정을 찾아갈까?

내 마음은 온통 인정받고 싶은 일상을 몰두하며 

기쁨이 아닌 울음의 시간에 쫓기는 죄인처럼 

오늘 하루를 노을 속으로 묻어둔다

 

삶이란 

적을수록 받기를 바라는 타인들과 

있으면 베풀자 하고 다가가고 싶은 나에게

어떠한 진실의 답을 줄까?

오늘 하루 정 답안지를 놓고 일기장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