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아픔은 운명 [ 삶의 이야기]

홍 당 2025. 11. 20. 09:49

제목/ 아픔은 운명 [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행복하게 살았다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다

한때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기도 해 슬펐지만

세월이 잊어 줄 거라는 시간을 만들어주었다

떠나는 사람은 뒤 돌아보지 않고 갔어도 남은 자에게는

가끔 또는 뜬금없이 생각을 하고 울고 만다

 

삶이란 그렇게 사람에게 몹쓸 슬픔을 만들게 하고 

기쁨으로 위안 삼기도 하게 만들었다

살아가는 날을 많은 사연을 묻어두고

사랑하는 이유를 모른 체 슬픈 모습으로 

남은 시간을 외롭게 살아간다 아주 슬프게......

 

비가 내려도 슬픔은 비 속으로 스며들고 

햇살이 비추어도 그늘 찾아 안정을 찾고 

마음속 서러움 이쯤에서 사라지지? 하고 

고달픈 시간을 낯설게 돌아보는 기억 조각들을

한 손에 쥐고 다른 한 손으로는 떠 밀고하는 운명의 시간을 

남은 나의 둥지를 만들어가는 자리라고 믿음을 갖는다

아픔이라는 이름은 운명의 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