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살아가는 이유를 ....[ 삶의 이야기]
글/ 홍 당
그리움이 무슨 뜻인지 예전엔 모르고 살았는데
하루를 잠들지 못하고 꼬박 새우더니
이것이로구나?
산다는 일에 작은 소음이라도 느껴야 행복이지?
하고 말았다
슬픔을 알기를 미처 모른 체 지나온 시간을
착각할 일이라는 이유를 이제야 느꼈을 거라는 일에
마치 청순한 소녀 같음을 알았다
사는 동안
무던히 견딜 수 없는 일에도 차분하게 대처를 한 뒤
후회하는 마음가짐에 도전해야 하는
진실된 삶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뜻깊은 사연을
묶어서 엮어 놓은 진실을
한마디로 남기고 싶은 이야기로 답을 하고 싶다
수많은 사연 그것들로 인한 이유는 모름지기
산처럼 쌓인 삶을 뒤로한 채 모른 척해야 하는
운명적 길로 나는 오늘도 힘없는 발길을 옮기는 척한다
사람 사는 일엔 자기 혼자만이 느끼고 대처를 하는
운명의 선을 넘어가야 한다는 철칙을 나는 알고 싶음에.....
'홍 사랑 삶의 야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산다는 게[ 삶의 이야기] (0) | 2025.09.05 |
|---|---|
| 운이 좋으면 [ 삶의 이야기] (0) | 2025.09.04 |
| 때가 그립습니다[ 삶의 이야기] (0) | 2025.09.02 |
| 나는 어찌하라고? [ 삶의 이야기] (0) | 2025.09.02 |
| 이제는 당당하다 [삶의 이야기] (0) | 2025.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