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사랑 삶의 야이기

모임 나가면 [ 삶의 이야기]

홍 당 2026. 4. 24. 12:05

제목/ 모임 나가면 [ 삶의 이야기]

글/ 메라니

 

비 올 것 같은  말씨에 온몸을 움츠리고

외출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

마음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곳으로 산책도 하고 

나들이로 쇼핑도 하고 입 맛에 도움 되는 

요리 재료들을 구입해 집으로 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 먹고 책과의 친구 삼아보는 일상을 

정이 들도록 좋아한다

 

 따로 만나는 친구나 벗이 없음을 

나로서는 다행이라고 해 둔다

 

지난 일상 속에서 친구들이 벅벅 거리며 

모임을 하자고 할 때 나가면 덤터기 쓰고 

술을 전혀 못하는 나는 이리저리 운전대 잡고 

한 사람씩 귀가를 돕는 일이 내가 맡은 일이었다

 

하지만 나도 화를 낼 줄 아는 여자 

그들에게서 얻어내는 욕심일까? 

서럽다고 슬프다고 하는 모습을 미련을 떨치고

이제는 서서히 홀로라는 외로움으로 젖어 들기도

하지만 마음은 평화롭다

 

앞으로 남은 시간까지도 

나 홀로 살아가는 방식을 얻어 내고 

행복하다고 소리쳐 본다 세상은 살기 좋다고 아직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