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나는 정직하게 살았다 [ 삶의 대화]

洪 儻 [홍 당] 2024. 1. 3. 10:34

제목/ 나는 정직하게 살았다 [ 삶의 대화]

글/ 홍 당

 

나이 들면

남은 강한 힘도 사라지고 

마음은 이 팔 청춘이라 해도 

몸은 천 리를 달린 모습이다

 

처음부터 인간의 길을 걸어갔다면

오늘의 있어서

가능하지 않은 실망으로 

도전장을 벅찬 의미 있는

모습으로 강하게 밀고 나가보고 싶다

 

신체 구조 적인 활달함에 

어디를 가도 인정받는 

사람 모습으로 당당히 살았다

 

특이하게 잘난 척도 아닌

평범한 일상에 몰두하고 

재치로 인간미를 나타내는 

없어서는 안될 사회성이 강한 

모습으로 살아왔다

 

실수는 인정으로 벗어나고

잘하고 못한 짓은 그 순간 털어내는

기억에 두지 않은 채 

열심히 내 모습에 대한 긍정적으로 

수정을 해갔다

 

잘 잘못한  순간들 그때마다 

뉘우치는 강한 좌우명을

나의 제 이의 인생 길로 달리는 

정직한 모습으로 해결을 해본다

 

남은 시간에도 굿굿하게....